생활상식 자료실

카오디오 구입방법 본문

생활정보15961

카오디오 구입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5. 07:03
차량용 오디오 제품을 구입할 때는 가장 먼저 구입하는 목적을 명확히 해야하며, 그에 따른 구입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동차는 더 이상 운송 수단이 아니다.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에게 자신만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
그래서 자동차에 탑재되는 다양한 제품들도 한층 첨단화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이에 차량용 오디오도 기능, 디자인에 있어서 뛰어난 제품들이 많고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차량용 오디오 제품은 차량에 장착하는 형태에 따라 온 대시(on-dash)방식과 인 대시(in-dash)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온 대시(on-dash) 방식은 자동차 대시 보드 위에 AV 제품을 결합시킨 형태이고, 인 대시(in-dash) 방식은 대시보드 안에 AV 제품을 장착했다가 파워 버튼을 누르면 모니터가 위로 올라오도록 한 것이다.
최근에는 온 대시 방식보다 인 대시 타입이 선호되고 있는 추세이다.

차량용 오디오 제품은 TFT LCD 컬러 모니터를 주로 사용하며 앰프는 내장형으로 탑재되는 형태가 많다.
최근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 비디오 신호를 재생할 수 있는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차량용 오디오 제품을 구입할 때는 가장 먼저 구입하는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한다.
수준 높은 음질을 즐기기 위해서인지, 비디오 CD 체인저 또는 내비게이션 제품 등과 연결할 것인지 등 어떤 용도로 제품을 사용할 것인지를 명확히 해야 한다.
그에 따른 적정한 가격대 제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과소비를 방지할 수 있다.

차종에 따라 헤드유닛이 1단, 2단으로 구성된 제품이 있는데, 이것 또한 차량용 오디오 구입시 체크할 부분이다.
헤드유닛은 1DIN, 2DIN이라 표시되며, 이것은 각 차종마다 헤유닛의 사이즈를 정형화 하여 호환이 가능하도록 한 규격이다. 따라서 1단은 1DIN, 2단은 2DIN으로 표시된다.
1DIN은 공간활용을 고려한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보다는 음질에 충실하며, 2DIN은 화려한 디스플레이와 함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따라서 화려한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원할 경우 2단으로 구성된 제품을, 그리고 다른 AV시스템 등 추가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이라면 1단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나서 가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전체적인 시스템 구성이다.
제품을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오디오 제품 하나만이 아니라 다른 제품과의 연결이 가능해야하며, 스피커나 앰프 등의 성능도 꼼꼼하게 따져 봐야 할 중요한 부분이다.
차량 출고시에 부착되어 있는 스피커나 앰프가 제대로 받쳐주지 못할 경우에 스피커와 앰프를 교체하는 경우도 있다.

오디오에 있어서 차량용 뿐만 아니라 가정용 오디오에서도 중요시 되는 것은 바로 음질, 음향이다.
차량용 오디오를 구입할 때에 음질은 물론이고, 출력 또한 확인시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이다.
차량용 오디오는 외국제품이 선호되고 있는데, 이러한 제품은 대부분 최대 출력으로 제품 사양에 나타나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최대출력과 정격출력은 다른 성격이므로 반드시 유의해서 구입해야만 원하는 사운드를 낼 수 있다.
출처- 엔토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