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저렴하고 깔끔한 자동차 시트 선택하기 본문

생활정보15961

저렴하고 깔끔한 자동차 시트 선택하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7. 5. 07:04


추석 귀향길, 자동차 내부 분위기를 바꾸는 것 만으로도 고향길이 더욱 즐거워질 수 있습니다. 자동차 카시트로 분위기를 확 바꾸어보세요.

얼마 전 중고 자동차를 구입했었답니다. 천 카시트가 설치된 차량이었는데 한 몇 개월 타다보니 이 카시트 때문에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니더군요. 냄새에 먼지에 또 왜 이렇게 때는 잘 타고 청소하기는 힘든지...
아무리 청소를 해도 한 번 생긴 얼룩은 잘 지워지지도 않고 시간이 지나니 차에서 슬금슬금 냄새까지 나는 듯 해서 아무래도 자동차 시트를 바꿔야겠다 생각을 했지요.

가죽 시트로 바꿔볼까 하는 맘에 동네 카센타를 몇 군데 들러봤는데 가격이 이만저만 비싼 게 아니더군요. 선뜻 엄두를 내지 못하고 차일피일 미루던 중에 홈쇼핑에서 자동차시트를 보게 됐는데...생각보다 가격이 아주 저렴하더군요. 여러 번 생각하고 고민고민 하던 끝에 자동차 시트를 가죽으로, 인조이긴 하지만 바꾸게 됐답니다.
바꾸고 나서요? 대만족입니다. 청소하기도 훨씬 쉬워졌고 시트를 바꾸고 나니 마치 새차를 탄 듯한 기분마저 들더군요. 가족들도 모두 좋아하구요.

1. 인조가죽 시트의 장점

일단 인조가죽 시트로 바꾸고 보니 천 시트보다 청소하기가 쉬워졌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듯 합니다. 또한 천 시트를 사용했을 때보다 때가 덜 타고 먼지가 쌓이지 않는다는 점도 좋구요, 외관상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점도 단단히 한 몫을 한답니다.

천연가죽시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관리하기는 편한 장점이 있구요. 청소는 간단히 물걸레로 쓱~닦아주기면 하면 되구요, 가끔 레자왁스와 마른걸레로 청소를 해주는 것도 오래오래 깨끗이 쓰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2. 자동차 가죽 시트 구입 시 주의할 점

* 재질 :

천 시트가 아닌 가죽이다 보니 재질이 아주 중요합니다.
거의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대다수는 레쟈라고 불리는 인조가죽인데요, 요즘에는 인조가죽도 상당히 잘 나오기는 하지만 제품마다 상당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인조가죽 상태가 어떤지 반드시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입하셔야 후회가 없답니다.
또한 봉재는 촘촘히 견고하게 되었는지 체크를 하는 것두 중요하구요.
시트의 안쪽, 안감으론 거의 두꺼운 스폰지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직접 설치해보고 사용해보니 그 전에 썼던 천 시트보단 승차감이 좋아졌답니다.

* 색상 :

색상을 어떤 것으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차의 이미지가 달라진답니다.
일단 차량이 작다거나 차의 색깔이 흰색, 베이지색 등인 경우에는 차 시트도 베이지색으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아무래도 실내가 깨끗해 보이고 넓어보일 수 있거든요.
그 대신에 베이지톤의 시트는 아무래도 시간이 흐르면 검정색 보단 때가 좀 탈 수 있다는 건 염두에 두셔야 해요.
차량 자체가 크다거나 차 색상이 진한 경우에는 검정색이나 진회색 계열이 어울릴 듯합니다. 때도 잘 타지 않을뿐더러 관리하기 편한 장점도 있죠. 가장 무난한 색상이기 때문에 어떤 차에 설치를 해도 잘 어울리구요.

또한 젊은 운전자라면 투톤 칼라의 색상도 한 번 사용해 볼만 하구요.
요즘에는 자동차 시트의 색상이 매우 다양해져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내 차에 맞는 색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 사이즈 :

구입하실 때 차종, 년식을 확실히 말씀하셔서 내 차에 딱 맞는 사이즈의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앞좌석, 뒷좌석, 팔걸이, 헤드레스트까지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입하셔야 나중에 반품이나 교환 등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으니까요.

* 설치 :

음....사실 혼자 설치하기는 좀 번거롭고 힘이 들다는 단점이 있지요. 사실 저 같은 경우엔 혼자 해볼까 생각도 했었는데 설명서를 보곤 도대체 잘 이해가 가질 않더군요. 여자 혼자서 설치 할려구 했던 제가 욕심이었을까요? 남자 분들은 공구 있으신 분들은 시간 내셔서 직접 설치가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여성분들은 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근처 카센터에 맡기시면 2~3만원이면 장착이 가능하답니다. 저도 카센터에서 설치를 했구요.
수고롭더라도 직접 설치를 하고 나면 뿌듯할 것 같네요!!
출처- 엔토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