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한글형식에 적합한 매칭광고 애드스마트(AdSmart) 블로그에 달기 본문

생활정보

한글형식에 적합한 매칭광고 애드스마트(AdSmart) 블로그에 달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17. 12:43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광고에 대해 많이 알아 보고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올블릿, 애드찜, 알라딘 TTB2 등 여러 광고를 달아 보았지만 그중에 가장 수익이 높았던 것은 구글의 애드센스였었다. 그렇지만 애드센스는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가장 심각한 것이 부정클릭 그중에 무효클릭으로 인해 계정이 정지당한 사람들이 많다. 그들중 대부분이 자신이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효클릭이 발생하여 계정박탈로 인해 피해를 본 사람들이다.
자기가 자신의 광고를 눌러대서 부정클릭으로 인해 정지당했다면 당연하겠지만 타인이 자신의 광고를 수십번씩 눌러대서 계정이 짤렸다면 무척 억울할 것이다. 그것은 누군가 장난으로 그런 경우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경쟁사가 상대방 회사나 쇼핑몰등의 광고비를 소진시킬 목적으로 무작위로 돌아다니며 광고를 클릭해대는 바람에 많은 애드센스 게시자들이 계정박탈이라는 날벼락을 맞은 것이다. 이러한 상황인데도 구글측에서는 어떠한 조치도 강구하지 않고 계속해서 계정만 정지시키고 메일을 보내봐야 기계적인 답변으로 일관해왔다. 최근에는 전반적으로 한국에 있는 대부분의  블로그들의 애드센스 단가가 떨어져 많은 블로거들에게 실망을 주고 있는데 이것은 스마트프라이싱도 있겠지만 구글의 정책에 변화가 있는 것같다. 어쨋든 내 블로그도 여러개인데 여러번 애드센스를 붙였다 뗐다 하기를 수십번 한것 같다. 애드센스로 많이 버는 사람도 있겠지만 아마도 애드센스 게시자들 중 상당수가 겨우 계정유지비나 용돈정도 되면 다행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중에도 내가 가장 꺼리던 부분이 애드센스는 미국의 광고라는 것이다.  내가 아무리 많이 수익을 낸다하더라도 광고주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한국광고주의 돈이 미국으로 흘러 들어 간다는 것이다. 그리고 한국광고주들은 거의 다 영세업체가 많아서 애드센스에서 수익이 많이 나더라도 기분좋아할 일도 못되었다. 광고에 따라 다르겠지만 게시자가 40만원 수익을 올렸다면 60만원은 구글회사로 들어간다고 보면 될것이다. 그렇지만 게시자 몫이 그정도도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고 전자송금이 안되니 수표를 환전하려면 수수료도 많이 들고 또한 무효클릭으로 계정이 박탈된 사람들은 그동안 힘들게 벌었던 수익이 한꺼번에 날아가는 위험도 많고 이래 저래 애드센스와는 별로 친하지가 않았다.

그런데 최근에 상당히 반가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바로 한글에 적합하게 잘 매칭되도록 만들어진 애드스마트(AdSmart)란 광고프로그램이 ㈜아리아드에서 2년여간의 연구끝에 개발한 것이다.
이 애드스마트(AdSmart)광고는  '콘텐트 키워드 언어심리적 매칭광고(Psycholinguistic Content Keyword Closer Matching Ad)' 기법인데 이것의 가장 큰 특징은 각 스크린의 키워드를 추출해 매치되는 광고를 해당 스크린에 생성함은 물론  광고의 스펙이 달라도 자유자재로 광고를 생성할 수 있고 본문의 일정한 쪽에 고정되지 않고 가장 적당한 위치를 스스로 분석하여 그때 그때 알아서 배치된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 애드센스의 경우처럼 광고위치가 항상 고정되어 있어 방문자가 광고라는 인식을 가지고 광고를 무시하여 버리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애드 블라인드 현상'이라고 한다. 광고가 글의 일부 또는  또다른 정보로 간주되어야 하는데 애드블라인드현상이 생기면 광고에 대한 클릭률은 거의 기대하기 힘들다. 애드스마트가 이것을 해결하여 광고주나 광고게시자에게 똑같이 이익이 될 수가 있다. 또한가지 특징이라면 광고앞에 애드콘이 있어 광고내용을 조그만한 그림으로 나타내주어 한눈에 광고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눈에 잘 띄게 만들어져 있어서 삭막해 보이던 애드센스와는 확실히 차이가 난다.  아리아드측에서 2008년 6월중에 티스토리에서 단 하나의 광고단위로만 테스트해본 결과 2.38%의 놀랄만한 클릭율을 기록하였다고한다. 더구나 애드스마트는 한국에서 개발된 것이고 수익배분도 최대 85%까지 게시자에게 분배해준다고 한다. 현재 일반 게시자들에게는 70%를 분배해주며 CPC광고와 CPM광고 수익을 합해 1000원이상만 되면 익월 10일에 등록계좌로 송금해준다. 아직은 시작단계라 별로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지 광고주도 많지 않고  광고 게시 신청자도 소수에 불과하지만  대단히 잘 만들어진 우수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 요즘같이 경제가 어려울 때 광고주나 광고를 게시하는 블로거들에게 다같이 이익을 주게되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힘이 난다.  아래는 애드스마트를 소개한 기사이다.
아리아드, '애드스마트'에 언어심리적 매칭광고 기법 적용해 

애드스마트(AdSmart) 등록 방법


애드스마트(AdSmart)광고를 블로그에 게시하려면 애드스마트 홈페이지(
http://www.adsmart.co.kr/mains/)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가입시 우편번호찾기에서 주소를 입력해도 아래에 주소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는데 그냥 비워둔 상태에서 확인을 누르면 경고창이 뜨면서 다시 우편번호찾기를 하니 되었다. 내컴에서만 그랬는지 시스템에 문제가 있었는지는 모르겠다. 일단 회원가입을 했으면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사이트의 우측 상단에서 퍼블리셔등록을 누르고 나머지는 순서대로 따라하면 애드스마트 광고코드가 생성된다.
adsmart1.jpg
티스토리에서는 스킨수정에서 html을 열어 아래와 같이 삽입하면 된다.
adsmart3[1].jpg
adsmart5.jpg
 
그리고 위그림처럼 카테고리별 목차쪽에도 광고를 위치시키려면
<font class="head_title"></font> 에 해당하는 글 의 밑에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s_list_rep> 앞에 <div id=adsmart>를 붙이고 </s_list_rep>뒤에 </div>
<script src='http://tag.adsmart.co.kr/bin/textin?channel_id=49' type=text/javascript charset='utf-8'></script> 를 붙이면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온다.
adsmart4[1].jpg
그리고 반드시 애드스마트 관리자페이지의 채널 정보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야 한다. 그러면 잠시 뒤부터 광고가 나타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