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서천 재래김 해돋이 마을 특산품 해돋이김 추천 본문

생활정보

서천 재래김 해돋이 마을 특산품 해돋이김 추천

선비마을 2013. 12. 14. 13:40
맛과 향이 좋은 서천 재래김 해돋이 마을 특산품 해돋이김

충남 서천 마량포구에 가면 해돋이 마을이 있는데 해안이 하마가 입을 벌린 것처럼 특이하게 돌출된 지형으로 인해 일출과 일몰을 모두 볼수 있는 곳이 있다. 주변 경관도 좋아 새해에 일출을 보러 가도 좋은 곳이다. 내가 김을 좋아해서 좀 더 싸고 맛있는 재래김을 찾다가 우연히 서천 재래김인 해돋이김을 보게 되었다. 시장에서 재래김을 사려고 보면 28x20cm 짜리 100장에 최소 8000원씩 하는데 해돋이김은 100장(1톳)에 5000원씩 한다. 상품구성을 보면 순수한 재래김과 재래김 속에 파래가 섞여 있는 파래김으로 되어있고 가격은 같다. 영양과 미각을 돋구기 위해 파래를 약간씩 넣는 다고 한다. 이렇게 싸고 품질도 좋은 김이 서천 재래김으로 나가는 경우는 많지 않고 광천 재래김이나 대천 재래김으로 상표가 붙어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완도김이 유명했지만 지금은 서천에서 우리나라 김 생산량의 30%이상이 나오고 있다. 실제 광천이나 대천에는 김이 거의 생산되지 않는데 예전의 유명세 때문에 광천 재래김이나 대천 재래김으로 시장에 나오면서 가격도 올라간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질좋고 싼 상품을 사는것이 유리한데 유통마진때문에 비싸게 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서천 해돋이 마을의 재래김을 사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면 된다.

서천 해돋이김 바로가기

  


서천해돋이 김은 냉장보관하기 때문에 겨울철인 12월말부터 주문할 수 있고 봄부터는 팔지 않습니다. 그러니 다른 쇼핑몰에서 포장된 것을 구매해야 합니다.  링크를 걸어둡니다.

꼼꼼한 가격 비교, 최저가 서천김 상품(50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