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자료실

경품 뽑히는 노하우2탄 본문

생활정보15961

경품 뽑히는 노하우2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6. 9. 18:04

<몇가지 기법을 가르켜 드릴께요-아래의 내용은 퍼온 것입니다.->

네이밍 기법

결합·삭제·변형법

- 덧셈

가장 단순한 방법으로 키워드를 그대로 또는 어두나 어미끼리 결합하는 기법

ex.) 애니콜(AnyCall)

- 뺄셈

회화의 스피드업 경향에 따라 단어의 일부를 생략하는 기법으로 짦고 음감이 좋고 기억하기 쉽고 상품의

특성을 쉽게 전달할 수 있어야한다는 전제를 염두해야 한다.

ex.) Korando (Korea Can Do)

- 곱셉

단어에 변칙적인 지수를 곱하거나 반복을 통해 리듬감을 주는 기법

ex.) 바로바로, 봉봉

- 나눗셈

두개 이상의 의미가 있는 단어로 구성된 조어에서 동일한 발음·의미를 생략하는 방법

ex.) 브라이트(Brite : Bright + Light) / 전구브랜드

- 복합화

모든 가감승제법을 활용하여 조어를 만드는 방법

ex.) ENEX (EN(∼하게 하다) + EX(Excellence, Experienc, Expert))

·의인화법

상품을 의인화하여 소비자에게 친밀감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캐릭터화함으로써 마케팅 효율성

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법

ex.) 미스터피자(Mr. Pizza), 워크맨(WalkMan), 알라딘(Aladdin)

·이중의미

표기에 따라 다중의 의미를 지닐 수 있도록 하는 기법으로 브랜드에 여러가지 의미를 부여하여 다양하게

마케팅전개를 펼칠 수 있는 잇점이 있는 기법

ex.) 참존(`참 좋은`의 연음 또는 Charm + Zone → Chamzon)

솔빛(솔(소나무) + 빛 또는 Solve + it → Solvit)

·의성어(성유법)

상품의 이미지를 음이 가진 음감을 이용해 표현함으로써 청각을 이용해 제품의이미지를 강하게 인식시

킬 수 있는 기법으로 주로 저연령층을 타겟으로 하는 완구류, 식품류등에 주로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다

양하게 이용

ex.) 앙팡, 앙떼떼, 잔탁

·반복 및 좌우대칭

유사하거나 동일한 음 또는 단어의 반복으로 운율이 느껴지며 기억하기도 쉽고 시각적 안정감이라는 효

과를 거둘 수 있는 기법으로 패션브랜드에 주로 활용

ex.) 코카콜라(Coca-Cola), IOIIOI, XIX

·유머

타겟 이미지를 재미있게 표현해 주목성을 끌거나 네이밍 컨셉트를 반어적으로 표현해 화제성을 불러일으

킴으로써 초기 인지도를 높이는데 유리한 기법

ex.) Banana Republic, 햄버거 유니버시티(Hamburger University)

·유행어

타겟이 사용하는 은어 등을 차용해 타겟문화 속에서 쉽게 인지될 수 있도록 하는 기법으로 주로 유행에

민감한 하이틴층(10대)를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 개발에 이용되는 기법

ex.) 짱(Zzang)

Comments